필리핀 세부 마사지 1위 스파월드(SPA WORLD) 후기 이만한 곳이 없다
하루종일 물놀이하고 저녁 먹기 전 씻고 물놀이에 뭉친 근육을 풀어주기 위해 스파월드(SPA WORLD) 왔습니다.
어떤 차량은 젖은 몸으로 차량 타는 것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이동 시에 가능한지 기사님과 확인이 필요합니다.
1. 스파월드 일정
아침 일찍 올랑고 섬 근처에서 스노클링 했어요. 바닷일 하시는 원주민들이 머무는 섬이기도 하지요.
점심을 먹고 또다시 다른 포인트에서 스노클링을 한 다음 스파월드로 오후 4시경 이동했습니다.
호핑 하다가 해파리 쏘여서 연고도 사서 들렀어요.
- 현지 전화번호 : +63 917 118 5123
- 스파 마사지에 사용되는 모든 물은 식수등급으로 제공됨. 따로 필터 챙길 필요 없음!
2. 스파월드 시설
차에서 내리면 커다란 건물이 눈을 사로잡아요.
메인 로비도 테이블이 8개 정도 있어요. 앉을 수 있을 만큼 먼지 없고 광택 나는 바닥.
필리핀 세부 스파월드 한국인 사장님이셔서 한국 수준의 서비스교육과 시설이 되어있어서 한국인 손님 많다 하더니 대기하는 사람들 전부 한국어가 들려요.
웰컴티 이거 무슨 차인지 모르겠는데 고소한 게 맛있어요.
차를 다 마시면 2층 방으로 안내해 주셔요. 그 마저도 엄청 넓고, 담당 마사지사분들이 방앞에서 대기하고 계세요.
두 명 커플 예약했는데, 침대가 세 개였어요. 두 명이면 세명 룸으로 배정해주시나 봐요.
물놀이하고 왔던 터라 바닷물에 피부가 따가워서 마사지하기 전 샤워를 하기로 했어요.
샤워는 마사지 하기전 또는 하고 나서 둘 중 한 번만 할 수 있어요. 다음 예약자도 있으니 시간상의 문제로요.
귀중품 보관하도록 자물쇠가 있는데, 가방 안에 꼭 넣어두면 지퍼여는 소리가 들리니 크게 걱정하지 않았어요.
샤워 시설과 입욕 시설이 마사지 침대와 같은 공간에 있어요.
씻는 공간도 깔끔하고 물냄새도 나지 않아서 쾌적해요.
샤워기 수압이 좋아서 좋았어요. 물도 식용 수준으로 깨끗한 물이 나온다고 하더라고요.
마사지 자체는 오래 일하신 분들로 이뤄져 있다 해서 평균적으로 만족한다고 리뷰에서 읽었는데 실제로 할머니와 우리 가족 모두 만족한 스파월드.
- 팁 금액
만족스러우시면 100페소 또는 1달러 주시면 됩니다.
보통 1시간에 50페소라고 생각하시면 되어요.
옷을 갈아입고 짐 챙겨서 내려오면 똑같은 차를 내어주세요.
- 드라이기 위치
화장실 들어갔더니 마사지받던 방에는 드라이기가 없었는데 1층 화장실에 2개 벽에 거치되어 있는 걸 발견했어요.
필리핀 세부도 보홀도 화장실이 제일 시원하고 쾌적하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깨끗하고 시원해요.
화장실은 CR이라고 부릅니다.! 토일렛이라 부르면 알아는 듣는데, CR이 정확한 표현이에요.
3. 프로그램/가격/금액
- 금액편차 : 900페소 ~ 3,600페소
- 마사지 시간 : 1시간 ~ 2시간 40분
- 마지막 시작시간 : 저녁 9시 20분
마지막 시간이 늦어서 마사지 받고 공항으로 드롭받으면 개운하게 비행기 타고 한국 갈 수 있어요.!
프리미엄 스파는 총 2시간에 70달러입니다.
개인 스파 욕조에서 입욕제로 거품마사지 후 바디스크럽, 트리트먼트 아로마 마사지, 스톤마사지로 마무리됩니다.
4. 스파월드 후기
- 한줄평 : 세부에서 받은 그 많은 업체 중 스파월드만 한 곳이 없다.
별점 4.9점에 빛나는 구글 리뷰
훌쩍 떠나기 좋은 세부이기 때문에 물놀이하고 마사지 업체도 중요합니다. 다음날에도 또 물놀이를 해야 하니까요.
- 한국 사장님 상주중
한국 사장님입니다. 다른 가게와 다르게 직원 교육이라던가 시설 관리 부분이 한국인에게 잘 맞춰져 있습니다.
물론 사장님도 계시지만 간단한 의사소통은 가능하고 중간에 뭔가 이야기할 게 있다면 코리안만 말씀하시면 된다고 종이로도 안내합니다. 또, 마사지받는 도중 매니저분으로 추정되는 여성분이 오셔서 괜찮으신지 불편한 것은 없으신지 물어봅니다.
- 침대/수건 컨디션
덥고 습한 나라여서 침대가 꿉꿉할 수 있고 냄새가 날 수 있는데, 스파월드는 깨끗하고 새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바깥에서는 얼굴에 수건 대지 않는 게 습관인데 저도 모르게 샤워 후 얼굴을 닦았습니다.
- 경력 있는 마사지사
일행으로는 20대 1명 30대 2명 50대 1명 80대 1명 총 여자 4명에 남자 한 명이었는데, 5명다 괜찮다고 한건 스파월드가 유일했습니다. 마사지사들 오래 일했다고 하더라고요. 실제로 받아보니 아 이분이 어딜 눌러야 하는지 알고 누르는구나, 싶었습니다. 태국에는 태국 마사지 학교가 있을 정도로 수련을 해서 태국마사지가 수준이 높은데 그것만큼은 아니지만 충분히 시원했습니다.
- 깨끗한 시설
물때 없는 화장실, 머리카락 하나 없는 바닥, 보송한 침대, 시원한 에어컨
5. 스파월드 예약하기
- 카카오톡 아이디 : spaworldpop1
카톡 문의 남기면 5분 이내 답변 오는 것 같아요.
픽업 신청도 카톡으로 요청하시면 됩니다.
1일 1 마사지가 부담스럽다면 2일 1 마사지여도 스파월드는 꼭 한 번은 와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기준치가 있어야 다른 곳에도 받아도 이게 좋다, 나쁘다를 알 수 있으니까요.